우리/뉴스

모세의 율법과 그리스도의 율법중 하나님의교회는?

행복한별이 2022. 8. 1. 00:23

성경에는 두가지 율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구약시대에 주신 모세의 율법이고

다른 하나는 신약시대에 주신 그리스도의 율법 입니다.

 

모세의 율법은 폐지된 율법이지만 그리스도의 율법은 완성된 율법으로 신약시대에도 지켜야 합니다.

 

[고전9:20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율법아래 있는 자들은 당시 모세의 율법을 지켰던 유대인들입니다.

따라서 사도바울이 율법아래 있지 않다고 한 것은 모세의 율법은 지킬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율법 없는 자에게는 내가 율법 없는 자가 아니고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라고 하였습니다.

사도바울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다고 한것은 그리스도의 율법은 지켜야 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우리도 사도바울처럼 모세의 율법은 안지켜도 되지만 그리스도의 율법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모세의 율법을 폐하시고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우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히8:7~8 첫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 즉 새 언약을 세울 일이 없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이라고 한것은 첫 언약 즉 모세의 율법에 흠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흠이 없는 새언약 즉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워주신 것입니다.

[히8:13 첫것 즉 모세의 율법은 없어져 간다고 하였습니다.]

모세의 율법이 흠이 있어 없어진다고 한것은 모세의 율법으로는 온전한 구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모세의 율법를 변역시켜서 우리가 온전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워주신 것입니다/

[히7:11~12 제사직분이 변역하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제사직분이 아론의 반차에서 멜기세덱의 반차로 변역되었다면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방법인 율법도 당연히 변역되어야 합니다. 변역이라는 말은 바뀐다는 뜻이므로 신약시대에도 변역된 율법이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마5:17 예수님은 율법을 폐하러 오신것이 아니라 완전케 하려 오셨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도 예수님께서 완전케 하신 율법이 존재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 율법이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지금부터는 하나님게서 우리에게 주신 율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음에 하나님의 율법이 있는자들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하시고 그들에게 구원을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마음에 하나님이 율법이 있는 자 즉 율법을 지키는 자들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하시고 그들에게 구원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씀하셨을까요? 

[잠28:9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 기도도 가증하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그들이 기도해도 들어주지 않으시겠다는 뜻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또한 하나님께서는 율법을 지키지 않는 자들을 하나님을 대적하는 악인으로 여기십니다.

[잠28:4율법을 버린자는 악인을 칭찬하나 율법을 지키는 자는 악인을 대적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율법을 버린자들은 악인과 한편으로 율법을 지키는 하나님백성을 대적합니다.

이런 역사는 마지막 때까지 이어집니다

용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여자의 남은자손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레위에 섰다고 하였습니다.

용은 사단마귀 입니다(계12:9)

그리고 사단 마귀가 대적하는 사람들은 틀림없는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무엇을 지킨다고 하였습니까?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이같이 성경은 마지막때에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하나님의 편이고 나머지는 마귀의 편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지막때 구원받을 성도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세상 끝날까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반드시 지켜야할 하나님의 율법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율법은 폐지되었으므로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그들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요?

예수님을 안다고 하며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다 거짓말하는 교회입니다.

이런 교회에서는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자들에게 주신 예수님의 말씀을 하나 더 살펴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는 자들은 외식하는 자들이며 나를 헛되이 경배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일요일이나 성탄절처럼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은 예수님을 헛되이 경배하는 것이므로 절대 구원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 대해서 주신 말씀을 한말씀 더 살펴보겠습니다., 

[시119:21하나님께서 주의 계명을 떠나는 자들을 꾸짖으신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꾸짖으신다는 것은 그들의 악행을 심판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심판의 대상이지 구원의 대상이 아닙니다.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사단에게 속아서 율법은 폐지 되었다고 믿고 있지만 우리 하나님의교회는 새 언약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 그리스도의 율법 지켜서 천국에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