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는 거짓선지자를 삼가라고 말씀 하셨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은 거짓 선지자의 정체를 깨닫지 못하여 곁모습만 보고 그들을 따르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안식일을 통해 누가 거짓 선지자인지 확실하게 구별해 보자.
먼저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거짓 선지자의 모습에 대하여~
이리는 양의 생명을 해치는 존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양의 옷을 입고 나아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선지자로 속아 그들의 영혼을 노략질 당한다.
거짓선지자에 대해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더 알아보자.
[마23:1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천국문을 사람들 앞에서 닫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하는 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도다
거짓 선지자는 우리들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거짓 선지자는 천국문을 닫고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이 들어가려는 것도 들어가지 못하게 훼방하는 자라고 말씀하셨다.
그렇다면 거짓선지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우리들이 천국가는길을 막을까?
이 문제를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말씀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예수님께서는 그 당시 종교지도자로 행세했던 서기관과 바리새인 제사장들을 대표적인 거짓선지자로 말씀하셨다.
그리고 그들은 외식하는 자들이라고 하셨다.왜 예수님게서는 그들을 외식하는 자들이라고 하셨을까?
이 문제를 알려면 그들이 어떤 방법으로 사람들이 천국 들어가려는 것을 들어가지 못하게 막고 있는가를 알 수 있다.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거짓 선지자들의 외식하는 행위에 대해 알아봅시다.
예수님께서는 어떤 사람들이 외식하는 자들이라고 알려주셨나? 입술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외식하는 자들이라고 하셨다.
하나님의 선지자라면 당연히 하나님의 계명을가르쳐야 한다.
그러나 거짓선지자들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계명을 가르치면서도 겉으로는 하나님의 선지자처럼 행세 한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양의 탈을 쓴 거짓 선지자들이 양들의 생명을 해치고 천국 가는 것을 막는 행위이다.
오늘날 사람의 계명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일요일, 성탄절, 십자숭배,추수감사절. 맥추감사절 등이 성경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는 사람이 만든 계명들입니다. 이같은 사람의 계명은 거짓 선지자를 알아볼수 있는 거짓 선지자의 징표이다.
이런 사람의 계명을 가르치는 자들은 겉모습이 아무리 양 같아도 내면은 우리의 영혼을 노략질하는 이리임을 깨닫고 담대히 물리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다.
이번에는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통해서 거짓선지자의 정체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자,
성경은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선지자들이 바로 거짓선지자들임을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다.
그 말씀을 에스겔서 22장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겔22:23~25]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그에게 이르기르 너는 정결함을 얻지 못한 땅이요 진노의 날에 비를 얻지 못한 땅이로다 하라 그 가운데서 선지자들이 배역함이 우는 사자가 식물을 움킴 같았도다 그들이 사람이 영혼을 삼켰으며
우는 사자같이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선지자들이 참 선지자이겠는가? 아닙니다. 그러면 왜 거짓 선지자를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우는 사자에 비유하셨는지 우는 사자는 무엇을 표상하는지 신약 성경에서 알아보자
누구를 우는 사자처럼 두루 다니며 사람의 영혼을 삼킬 자라고 하였나? 마귀이다.
그러므로 조금전 살펴본 에스겔서 22장은 마귀에게 속한 거짓 선지자에 대한 예언이다. 그러면 왜 그들을 우는 사자처럼 두루 다니며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거짓 선지자라고 하였을까? 그들이 안식일을 배척하고 보지 않아으므로 사람의 영혼을 삼키는 우는 사자로 알려주셨다는 것을 에스켈서로 돌아가서 살펴보자
그들이 무엇을 보지 않았기에 하나님께서 더럽힘을 받았다고 하였나? 안식일이다. 하나님을 더럽힌 자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겠나? 안식일을 보지 않는 자들은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다.
이들이 곧 성경에서 말하는 우는 사자처럼 영혼을 삼키는 거짓 선지자들이다.
에스겔서는 이들을 영혼을 삼키는 우는 사자뿐만 아니라 영혼을 멸하는 이라라고도 알려주고 있다.
[겔22:27]
그 가운데 그 방백들은 식물을 삼키는 이리 같아서 불의의 이를 취하려고 피를 흘려 영혼을 멸하거늘
여기에서 이리는 누구를 가리키는 말씀일까? 위에서 말씀하신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다.
이런 종교지도자들이 식물을 삼키는 이리이며 사람의 영혼을 멸망시키는 거짓 선지자들이다.
다시 한번 예수님의 가르침을 통해서 이리로 표현된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 대해 알아보자
[마7:15]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 하는 이리라
에스겔서에서는 어떤 자들을 이라라고 하였나?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거짓 선지자들이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양의 탈을 쓰고 사람의 영혼을 노략질하는 이리이다.
그러나 그런 이리같은 거짓 선지자들도 겉모습은 어떻다고 하였나? 양의 옷을 입었다고 하였으므로 겉으로는 하나님의 참 선지자로 위장한다..그래서 성경은 그들을 회칠한 자들이라고도 하였다
[겔22:28]
그 선지자들이 그들을 위하여 회를 칠하고 스스로 허탄한 이상을 보며 거짓 복술을 행하며 여호와가 말하지 아니하였어도 주 여호와의 말씀이라 하였으며
회는 흰색이다. 그러므로 회를 칠한다는 것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꺠끗한 척 위장한다는 뜻이다.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버린 거짓 선지자들이 하나님 의 참 선지자로 위장하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회칠한 거짓 선지자들에대해 알려주셨다.
예수님께서는 누구를 가리켜 회칠한 무덤이라고 하셨나? 외식하는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을 회칠한 무덤같다고 하였다.
그들은 겉으로는 하나님의 선지자로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지만 실상 그 내면은 안식일과같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대신 불법으로 가득한 외식하는 자들이다.
오늘날 안식일을 버리고 사람의 계명인 일요일을 지키는 무리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에스겔 22장의 예언을 통하여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거짓 선지자들의 종말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겔22:31]
내가 내 분으로 그 위에 쏟으며 내 진노의 불로 멸하여 그 행위대로 그 머리에 보응하였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분을 쏟고 진노의 불로 그들을 멸하신다고 하였다.
지금은 세상이 속아서 안식일 아닌 일요일을 지키는 자들을 따라가고 있지만 그들의 결국은 영원한 형벌과 멸망이다.
일요일은 하나님의 뜻이 아닌 사람의 계명 이므로 그것을 지키는 무리는 결코 천국에 갈 수 없다.
그런 교회 속에 있는 선지자가 바로 거짓 선지자이다. 그들의 말을 따르는 자도 함게 멸망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가르침이다.
그 거짓선지자에게 속아서 따랐다고 해도 결국은 사람의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의 법을 어기고 불법을 행햇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이런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고 교훈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어떤 경우에도 안식일을 보지 못하게 하는 자들은 거짓 선지자라고 알려주신 두번째 다시 오신 안상홍님의 말씀을 명심하고 어떤 미혹에도 넘어가지 말고 끝까지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 지켜 구원을 받아야 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