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소고기샤브샤브 만들기 / 외식 대신 집에서 소고기샤브샤브!

행복한별이 2021. 1. 20. 23:59

블로그 돌아다니다 보니 소고기샤브샤브 레시피 많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저도 큰맘 먹고 집에서 소고기샤브샤브를 만들어 보기로 했답니다 ㅋ

그러나 레시피대로는 안되고요... 하다보니 내맘대로 소고기 샤브샤브가 되었네요 

그래도 근사하죠? 

드시는 분들이 모두 칭찬을 하였답니다 ㅎㅎ

솔직히 말씀드려서 소고기는 국내산은 못하고 수입으로 했답니다~ 

수입도 국내산 못지않게 맛있었어요 ^^

 

멸치다시마 육수 직접 만들었구요.

소스는 마트용인데 집에 사용하던거로 했구요 

쌈채소는 인터넷으로 시킨거 내놓았구요 

냉동실에 있던 유부, 야채실에 팽이버섯, 양파 있던거 내놓았어요 

숙주나물 대파만 지에스마트에서 사왔네요 

육수 만든것 외에는 한 일이 없어요. 

나름 재료준비 외에는 별로 어렵지 않군요 ㅎㅎ

 

야채부터 몽땅 넣고 마지막에 소고기 넣고 살짝 익혀 소스와 함께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 드셨으면 식당에서 처럼 계란 깨 넣고 계란죽 해서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칼국수를 좋아하시면 칼국수를 끓여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요즘 같은날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삼겹살은 기름튀고 설거지거리 많으니까 식당 가셔서 드시고요 

소고기샤브샤브는 집에서도 충분이 분위기를 낼수 있으니 집에서 드세요~

바쁘신 분들은 말고 여유시간 되시는 분들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