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의 행적 가운데 나타난 유월절에 대해서>
옛적 이스라엘 백성들은 오랫동안 애굽에서 종살이 하는 엄청난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모세를 보내셔서 유월절을 지키게 하셨어요.
모세는 하나님께서 명하신 데로 백성들과 함께 성력 정월14일 저녁에 어린양의 살과 피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그리고 그 밤에 하나님의 권능으로 오랫동안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해방을 받게 되었지요.
이처럼 유월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자유의 날이요 해방의 날이며 애굽에서 구속받은 날입니다.
그렇다면 모세 행적에서 이 유월절은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어떻게이루실까요?
예수님은 애굽으로 표상된 죄악 세상에서 종살이하던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당신의 살과 피로 세우신 새언약 유월절을 통해 해방 시켜 주셨습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모습은 신약시대에 우리가 이 죄악 세상에서 죄와 사망에 종살이 하는 모습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요한복음8장32절]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죄의 종이라고 알려주시고 죄의 종 된 우리는 진리가 자유케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요한계시록1장5절]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이 말씀은 우리가 예수님의 피로 죄에서 자유롭게 된다는 뜻입니다.
요한복음8장 - 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하리라
계시록1장 -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자유케 하리라
결국 그리스도의 피가 담긴 진리로 이 죄악 세상에서 우리가 해방될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 피의 진리가 바로 새언약 유월절이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포도주는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흘리는 예수님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오신 예수님께서는 새언약 유월절을 세우셔서 우리를 죄의 종에서 해방시켜주신 것입니다.
구약의 유월절 양의 살과 피로 유월절을 지킴으로 애굽이 종살이에서 해방된 역사는
신약의 유월절 양의 실체이신 예수님의 살과 피로 유월절을 지킴으로 죄에서 해방될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만이 허락해주실수 있는 진리 새언약 유월절을 가져오셔서 죄에서 해방받아 자유를 얻게 해주시고 영생의 축복을 약속해주신 안상홍님께 늘 감사드리며 하나님의교회만 지키는 새언약 유월절 소중히 지켜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