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뉴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

행복한별이 2021. 4. 7. 00:21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시해야 합니다. 만약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대로 더하거나 뺐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의 말씀에 하나라도 더하면 어떻게 됩니까?재앙들을 받습니다.

하나라도 제하여 버리면 어떻게 됩니까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신다 하셨으니 천국에 갈수 없습니다. 만약 하나님을 믿고 구원 받기를 바란다면 사람의 생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더하거나 빼서는 안됩니다.

​이 처럼 절대적인 하나님의 말씀 중에서 오늘은 안식일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몇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습니까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입니다. 

첫째 날부터 여섯 째 날까지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마지막날인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날을 안식일로 정하시고 기억하여 이날을 거룩히 지키라고 십계명 중에 넷째 계명으로 정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제칠일을 특별히 구별하여 안식일로 지키라는 계명을 정해주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을 우리 임의대로 안 지켜도 될까?

하나님의 말씀에서 단 하나도 더하거나 빼면 구원을 받을수 없다고 하였는데 성경에서 안식일은 100회 이상이나 언급된 중요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그렇다면 안식일 곧 한 주의 일곱째날은 무슨 요일일까요? 먼저 국어사전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전에서 일요일을 찾으면 무엇이라고 되어 있습니까 칠요일의 첫째 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토요일은 일요일로부터 일곱째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사전에는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일곱째 날 안식일은 토요일로 되어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성경에서도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성경에서도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언제 부활하셨습니까? 안식후 첫날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상식적으로 다 알고 있는 예수님께서 부활 하신 날은 무슨 요일입니까? 일요일입니다. 그래서도 공동번역에는 안식후 첫날이 요즘 요일 제도로 이해하기 쉽도록 일요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공동번역에는 어느날에 부활하셨다고 되어있습니까 일요일입니다. 따라서 안식 후 첫날은 오늘날 요일 제도로 보면 일요일입니다. 안식 후 첫날은 안식일 다음날이라고 할수 있는데,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라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이겠습니까 토요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세상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은 안식일이 아니라 안식 후 첫날 즉 안식일 다음날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일요일을 지키고 있는 교회에서는 성경의 안식일이 무슨 요일이라고 할까요 그 내용을 보면 천주교회에서 발간한 교부들의 신앙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이라고 하였습니까?토요일입니다.

안식일이 일요일 아니라 토요일임을 너무 명백하기 때문에 일요일을 지키는 천주교회에서 발간한 책자까지 이렇게 기록되어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와 같이 여러 증거들이 모두 성경의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느 날에 예배를 드려야 복을 받겠습니까?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성경 어디에도 첫째 날 일요일을 지키면 복 받는다는 말씀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마땅이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안식일을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 사이에 표징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람들은 어떻게 하라고 말씀하셨는지 봅시다


안식일을 더럽히는 자는 죽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구약시대에는 안식일을 범하는 자들을 돌로 쳐서 죽였던 기록도 있습니다. 

민 15. 32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다면 구약시에는 육체가 죽었지만 이 시대에는 보이지 않는 영혼이 죽어간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혹자는 안식일 신약시대에는 폐지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먼저 신약시대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지켰는 알아봅시다. 

예수님께서 안식일을 어떻게 지키셨습니까?

자기 규레대로 지키셨다고 하셨습니다. 한 두번 행한다면 규례라고 할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는 매주 안식일을 지키신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이렇게 신약성경에는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 지키신 안식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혹자는 십자가 이전에는 안식일을 지켰으나 그 후에는 아니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십자가 이후에 있었던 사도들의 행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처럼 사도 바울도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대로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로 안식일 폐지되었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그리고 신약성경 어디에도 안식일 대신에 일요일을 지키라는 말씀은 없습니다.

세상 끝날까지 안식일을 지키라는 말씀만 있을 뿐입니다. 마 24. 20

그렇다면 예수님과 사도들은 왜 안식일을 지켰을까요? 여기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누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까?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들입니다

그렇다면 어느 날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까?

성경에 없는 일요일입니까? 아니면 안식일인 토요일입니까?

안식일인 토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러므로 성경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들만 천국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목적은 구원받고 천국 가고자 함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결코 천국에 갈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인 안식일을 지켜서 구원받고 천국에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