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냉이전,냉이튀김,

행복한별이 2024. 1. 8. 00:15

오늘은 친구들과 울언니네 집에 놀러갔어요.

언니는 김밥을 싸준다네요 

우리는 거실 바닥에 둘러앉아 

계란,우엉,김치,단무지를 넣어서

친구는 김밥을 싸고 

언니는 썰고 ...

우리는 맛있게 먹었답니다. 

돼지고기 넣은 두부김치찌게는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다.

이렇게 먹고 우리는 할 일이 있었지요... 

 

여기는 깨밭인데요. 

깨를 베어낸 자리에 해가 잘들어서인지 냉이가 지천이네요. 

한겨울인데도 벌써 꽃이 피기 시작 했어요 

우리의 할일은 냉이를 캐는 거에요 ㅎㅎ

 

 냉이를 깨끗이 씻어 냉이전, 냉이튀김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냉이 뿌리가 아주 달고 맛있어요.

냉이무침을 해서 냉이김밥을 해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