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꼬지전 쉽게 만드는법

행복한별이 2023. 10. 3. 00:01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꼬치없는 꼬지전 쉽게 만드는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명절음식)꼬치 없는 꼬치전만들기

잇님들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명절 음식 하시느라고 많이들 바쁘셨겠네요~ 명절 음식중 빼놓을 수 없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전이죠?~~ 저도 전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 방법을 좀더 빨리 알았으

my-story1.tistory.com

그리고 바로 해보았는데 정말 되더라고요 ㅎㅎ

바로 행동으로 옮겨서 일을 만들기 좋아하는 저는 

집에 있는재료로 준비를 했어요.

쪽파대신 고추를 넣었는데 나쁘진 않았지만

모양이 잘 나오질 않았구요 맛도 쪽파가 더 좋아요

김밥단무지옆에 붙어있는 우엉 넣었는데 

않넣는게 더 이쁠것 같았고 맛도 더 좋진 않았어요.

중요한것은 원본대로 재료 준비하는것이 예쁘게 쉽게 만드는 꿀팁인것 같습니다.

꼬지전 재료는 단무지,맛살,햄,쪽파 입니다.

꼬치없는 꼬지전은 김밥 싸는것과 같더라고요 

김밥은 재료준비 한다음 돌돌돌 말으면 김밥 완성되듯이 

꼬지전도 재료준비하고 후라이펜에 부치기만 하면 끝입니다. 

재료준비하고 팬에 쫙 깔았는데 고추가 꼬불꼬불해서 쉽지는 않네요~~다음엔 고추 패~스 

그럴듯하게 다 깔고 보니 준비해놓은 단무지를 빼먹었네요ㅜㅜ

두번째 단무지 넣고 다시 깔았어요.

이젠 좀 완벽해보이죠~~ 

영상에서 처럼 바로 나누어지지는 않아서 저대로 그냥 뒤집었습니다.

위에는 뜨겁지가 않아서 손으로 받치고 뒤집게로 한번에 뒤집었어요

식혀서 썰어주세요~~

진짜로 잘 붙어있네요 ㅎㅎ

자투리를 따로 잘라내지 않았구요

나름 이 모양도 괜찮은것 같아요 ㅎㅎ

완성작입니다.

탄거같은 저 시커먼거는 우엉이에요 탄게 아니랍니다. 다음엔 우엉도 패~스

 꼬치없는 꼬지전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