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뉴스

[하나님의교회 성경공부 ]십계명의 첫째 계명'나 외에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

행복한별이 2022. 3. 9. 23:43

하나님께서 십계명을 허락하실때, 첫째 계명으로 '나 외에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는 말씀을 주셨다.

그렇다면....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말씀은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 할대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하나님만을 섬길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말씀 하신 첫째 계명은 어떻게 지킬수 있을까? 

성경에는 마음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했다고 하나님께 인정 받은 사람이 기록되어 있다.

우리도 그 사람처럼만 행하면 하나님께 동일한 증거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이 말씀은 요시야가 마음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첫째 계명을 준행 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요시야는 무엇을 했기에 첫째 계명을 준행 했다고 성경이 증거하고 있을까?

열왕기하 23장 21~23절을 보면 사사시대 이래로 요시야와 같이 유월절을 지킨 적이 없다고 하였다.

요시야는 유월절을 지킴으로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첫째 계명을 준행했다는 증거를 받은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도 요시야와 같이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께 첫째 계명을 준행했다는 증거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정말 그런지 첫째 계명과 유월절의 관계에 대해서 

신명기 6장4~6절을 보면 마음과 성품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고 미간에 붙여 포를 삼으라고 하였다 

그런데

출애굽기 13장8~9절을 보면 유월절을 손의 기호와 미간의 표로 삼으라고 하였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첫째 계명은 유월절이다.

 

그리고 유월절과 첫째 계명을 말씀하실 때 서두에 동일한 말씀을 하신 것을 통해서도 첫째 계명과 유월절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출애굽기 13:3~4을 보면 하나님께서 너희를 애굽에서 구원해내셨기 때문에 애굽에서 나온 그 날을 기념하라고 하였다.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를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구원해 내셨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첫째 계명을 말씀 하실 때 에도 서두에 동일한 말씀을 주셨다.

출애굽기 20:1~3을 보면 내가 너를 애굽에서 구원해 낸 하나님이므로 너는 나 외에 다른 신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하였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유월절과 첫째 계명을 지키라 명하실때 왜 이처럼 동일한 말씀부터 하셨을까? 

그것은 '너희를 애굽땅에서 구원해낸 구원자가 내가 아니냐? 그러므로 나만 섬기되 너희를 구원해낸 유월절에 나를 섬기라'라고 하신 것이다.

 

그러면 왜 유월절을 지킴으로 첫째 계명을 완수할 수 있는지 그 원리에 대하여 알아보자

첫째 계명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것이다.

이 계명 안에는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말씀과 하나님만 섬기라는 두 가지 명령이 포함되어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명령을 준행 할 수 있을까? 그 방법이 유월절이다.

출애굽기12:12절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에 하나님 외에 다른 모든 신을 심판하겠다고 하셨다.

하나님께서 유월절에 다른 모든 신을 심판하시면 누구만 남겠나? 하나님이다.

그러므로 유월절을 지킬때,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말씀과 하나님만 섬기라는 이 두 가지 명령을 준행할 수 있게 되어 첫째 계명을 온전히 지키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자신도 알지 못하는 순간 다른 신들을 섬기게 된다.

열왕기하 23:3~4절을 보면 요시야와 백성이 책에 기록된 어떤 언약을 깨닫고 지키기로 하였는데 그 언약을 깨닫자마자 그들은 하나님 성전에 있던 우상들을 없앴다.

언약은 무엇일까? 바로 유월절이다.

열왕기하 23장 21~24절을 보면 요시야 십팔년에 유월절을 지키고 모든 우상을 멸했다고 하였다. 

요시야는 하나님을 믿었지만 우상임을 깨닫지 못하고 18년 동안 성전 안에 우상들을 그대로 두었다. 그러나 유월절을 깨닫고 지킨 다음에는 모든 우상을 멸했다. 

히스기야 시대에도 동일한 역사가 있다. 

역대하 30장 1절을 보면 히스기야가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지키려고 한다.

그리고 역대하 31장1절을 보면 유월절을 지키고 나서 그동안 섬겨왔던 우상들을 다 멸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어느 시대든지 유월절만 지키면 다른 신들이 멸망당하게 되므로 하나님 한분만을 섬기라는 첫째 계명을 지킬 수 있게 된다.

그래서 사단은 유월절을 가장 싫어하고 유월절을 없애려 같은 노력을 한다.

신명기 13장 1~5절을 보면 거짓 선지자들이 애굽에서 속량해 내신 하나님을 배반케 한다고 하였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어떻게 애굽에서 속량해 내셨나? 유월절로 속량해 내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거짓 선지자들이 유월절을 없앰으로 하나님을 배반케 할 것을 예언한 것이다.

유월절만 지키자 않으면 자동적으로 다른 신을 섬기게 되기 때문에 사단은 어느 시대든지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도록 갖은 계략을 꾸미는 것이다.

마지막 때 세상이 심판을 받는 이유도 그런 사단의 미혹에 넘어가 유월절을 지키지 않기 때문이다.

이사야24장1~3절을 보면 온 세상에 임한 멸망이 예언되어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세상이 멸망을 당하는 이유는 ? 

이사야 24장 5절을 보면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율법 중에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 무엇인가? 또 영원한 언약은 무엇인가? 유월절 새 언약이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사단에게 속아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세상에 내릴 심판에 대한 예언이다.

오늘날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이다.

유월절 진리를 가지고 오신 안상홍님. 우리를 우상숭배에서 벗어나게 해 주신 안상홍 님.

하나님만 섬길 수 있도록 해 주신 하나님 안상홍 님께 늘 감사를 드린다.